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해외 말고 국내에도 많은 아름다운 벚꽃 명소 그리고 2023년 개화 시기

by 크게될강쥐 2023. 2. 15.
반응형

겨울의 추운 날씨는 한 풀 꺾이고 점점 조금씩 봄에 가까워 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봄하면 떠오르는게 각종 꽃 축제들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풀리고 꽃들이 피기 시작하면, 각종 꽃 축제들로 사람들이 북적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축제들이 하나 둘 다시 시작될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축제는 벚꽃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벌써 올해의 벚꽃 개화시기 정보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저도 공유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벚꽃 축제는 보통 3월 중순에서부터 4월까지 진행됩니다. 벌써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국 각지 모두 개화시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다른 여행지들을 방문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벚꽃


전국의 벚꽃 개화와 만개 시기

 우선, 벚꽃의 개화시기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추정 정보를 보았는데요, 3월20일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광주와 전주는 3월22일에, 여수는 3월24일, 포항은 25일, 대구는 26일, 대전과 청주는 27일, 서울은 28일 입니다. 또한 강릉은 3월31일, 춘천은 가장마지막으로 4월5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서울은 3월28일 부터 만개는 4월3일로 예상한다고 하며, 수원은 4월1일부터 4월8일에 만개로 예상하며, 강릉은 조금 더 늦은 3월31일부터 4월1일이라고 합니다.  춘천도 만개시기는 4월12일 정도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대전은 3월27일부터 4월2일 만개를 예상하며, 청주는 3월27일부터 4월2일 만개를 예상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작년에 비해 2-3일 정도가 더 빠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경상도 지역은 3월20일에서 26일 사이쯤에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그 중 대구는 3월26일부터 4월2일 정도 만개로 예상하며, 경상에서 늦은 편에 속합니다. 전라도 지역은 3월22일에서 24일 정도 개화시기로 예상합니다. 만개 시기는 3월30일 정도로 예상합니다. 

 

각 지역 벚꽃 축제 종류와 일정

각 지역마다 다양한 벚꽃 축제와 명소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곳들만 몇 군데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진해 군항제, 경주 벚꽃 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하동 벚꽃길, 황상공원 벚꽃길,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해운대 달맞이길, 잠실 석촌호수, 광주 운천저수지, 온천천 벚꽃축제, 제주 왕벚꽃축제, 광안리 벚꽃축제, 경포 벚꽃축제 등 우리나라에도 굉장히 많고 다양한 벚꽃축제가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가까운 지역이나 또는 평소 여행하고 싶어서 생각해둔 지역으로 벚꽃 구경하러 떠나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 시기에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모이기 때문에 특별히 안전에 유의해야하겠지만, 오랜만에 이런 벚꽃축제라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벚꽃을 보러 일본에도 많이들 가지만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지역과 축제들이 많으니, 국내의 명소들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천할 만한 벚꽃 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 벚꽃축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기도 하는 곳이 여의도 벚꽃축제 입니다. 서울의 서강대교 남단에서 국회의사당 뒷편까지 벚꽃들을 널리 심어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놨습니다. 창경궁을 감싸고 있는 이 길은 정말 아름다운 길이자 벚꽃 명소 입니다.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해마다 4월 초중순쯤 만개시기에 맞춰 윤중로에서 축제가 열렸기 때문에 올해도 비슷할 거라 생각합니다.  서울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 맛집도 많이 있고, 딱히 아주 멀리 가지 않아도 멋지고 아름다운 벚꽃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주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하기 때문에 그 점은 유의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진해 군항제 : 올해는 3월25일 토요일부터 4월3일 월요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요금은 무료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있다고 하니, 굉장히 큰 규모일 것 같습니다.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이 되는 시기 이기도 하며, 그 중 가장 유명한 명소는 '로망스다리'라고 합니다. 여좌천은 1.5km의 개천 양옆으로 벚꽃 터널이 어우러져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보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하여, 저도 방문하고 싶습니다. 

 

대구 이월드 브라썸 피크닉 : 올해 3월18일 토요일부터 4월9일 일요일까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에서 진행되다고 합니다. 대구의 벚꽃 명소는 아무래도 이월드를 빼놓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빨간 2층 버스로도 유명하고, 전망대에서 보는 스카이뷰 등 전국 다른 명소보다 포토존이 가득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필수로 방문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올해는 플라워가든을 리뉴얼하여 유럽식 공원인 퀸즈가든을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하니, 방문하셔서 인생샷 건지시기를 바랍니다. 

 

경주 벚꽃축제 : 경주 보문단지에서 열리는 벚꽃길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올해의 축제기간은 3월25일 금요일부터 4월16일까지라고 합니다. 비대면으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대릉원, 보문호수 등 경주의 대표 벚꽃 명소는 꼭 방문하기를 바랍니다. 그 뿐 아니라 경주의 힐튼호텔은 벚꽃길이 위치한 보문단지에 위치하여 객실에서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여유되시는 분들은 힐튼 호텔 객실내에서 즐기신다면 더욱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굉장히 많은 지역들이 있으니, 매년 한 곳씩 정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경주를 작년에 다녀왔는데 너무 만족스러웠고, 올해는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